계속되는 분양가 상승에 합리적 분양가로 장유 더샵 모델하우스 '인기'

공사비 인상에 내년 '제로에너지 건축' 시행으로 분양가 상승 계속 전망

 

투시도2.jpg

[딜라이트닷넷 강문주 기자] 뚜렷한 분양가 상승세에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단지의 매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특히 공사비 상승 추세와 더불어 내년부터 시행되는 ‘제로에너지 건축’ 정책 등 분양가 상승을 부채질하는 요인들이 다수 산적해 있고, 부동산 시장 전체에 걸쳐 집값 바닥론이 확산하고 있다는 점도 분양가 상승에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실제 아파트 분양가는 올해 들어서도 6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고공행진 중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민간아파트 분양가격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해 8월 전국 아파트의 3.3㎡당 분양가는 1,653만 3,000원으로 2월(1,560만 2,400원) 대비 5.9% 뛰었다. 지난해 같은 달(1469만 8200원)과 비교하면 무려 12.47%가 상승한 금액이다.

여기에 내년부터 민간 아파트에 적용되는 ‘제로에너지 건축’ 이슈도 분양가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내년부터 30가구 이상 민간 아파트에 제로에너지 건축이 의무화된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이앤씨가 김해 장유∙율하 일대에 공급중인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합리적 분양가라는 평가속에 공급하는 더샵 브랜드 대규모 단지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2㎡의 아파트 총 1,1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652가구 △102㎡ 494가구로, 중대형 중심으로 구성됐다.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제3지선 및 장유IC, 서김해 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성산구와 부산서구 등 인접 주요 도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 위치한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빠르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단지에서 약 1km 내 위치한 장유여객터미널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아울러 기존 조성된 장유∙율하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들어선 김해 최대 규모 김해관광유통단지에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과 김해롯데워터파크가 있다.  향후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 등이 추가로 들어설 계획이며, 인근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더샵 신문그리니티'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단지는 현재 동호지정 계약 진행 중으로 전국에서 누구나 견본주택을 방문해 원하는 동, 향, 층을 선택해 계약이 가능하다. 계약금(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전매제한을 적용 받지 않아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출처 : 딜라이트닷넷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